서울교육센터 아츠포틴즈


대안교육의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학교소식
행사, 체험
서울교육센터 아츠포틴즈
분류 기타학교
제목 여름시즌 프로젝트
모집 대상 14~19세 청소년 누구나
행사/체험 일시 설명회가 종료되었습니다.
행사일2022-07-23 10:00
신청 방법 온라인
연락처 02-3785-3199
학교 주소 04387 서울 용산구 서빙고로 17 서울교육센터 5층, 6층
(한강로3가)
내용

ceeeb16103d5273a4ecfa8965f45ccd6_1656721464_6217.jpg



<3Dx모션그래픽 워크숍> 나도 움직일 수 있어!

“모나리자의 옆모습 또는 뒷모습은 어떨지 상상해본 적이 있나요?

평면의 동화책 이미지나, 명화를 활용한 모션 그래픽 디자인 애니메이션을 함께 만듭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평면 그림 속 다른 면을 찾아내 3D로 표현해보는 창작!

‘나도 움직일 수 있어!’ 에서는 숨은 이면의 초 단위 움직임을 포착하고

그 움직임의 시간을, 모션 그래픽으로 디자인해봅니다.

모션 그래픽 디자인은

‘움직이지 않는 물체를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3D 컴퓨터 기술을 활용한 창작입니다.

청소년과 디자이너 이효광이 물체의 운동과 움직임의 ‘모션’을 생각해보고,

시간을 관찰하며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이 움직이는 세상을 창조해봅니다.

대상 14세-19세 청소년 10명

일정 7월 27일(수)-8월 13일(토) 수 10시-13시, 토 14시-17시 총 6회

함께하는 예술가

이효광 디자이너/공예가/예술교육가

‘오늘’ 컴퓨터로 다양한 디자인을, ‘다른 날’ 손으로 그림과 글씨를, ‘어떤 날’ 다양한 재료로 무언가를 만드는, 모든 날이 좋고 하고 싶은 게 더 많은 예술가입니다. 2008년부터 예술교육, 콘텐츠 연구, 디자인 개발 등 다방면의 활발한 활동을 하며, 현재 디자인 봄 대표 이자 캘리그래피 그룹 ‘어필’의 소속 작가로도 창작의 범위를 확장해가고 있습니다.

<2Dx페이퍼 드로잉> Paper+Drawing+Animation

“수백 장의 그림이 그려지고 모여 애니메이션이 되는 걸 아시나요?

극단적(?!)으로 느린 과정에서 행위 하나하나가 오롯이 새겨지는 페이퍼 드로잉 애니메이션 세계”

종이에 부딪히는 연필소리, 물감이 그려내는 냄새가 의외의 정서적 충족으로 다가오는 생경한 예술 경험!

청소년의 손에서 그려진 연속된 순간들이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으로 탄생하며,

청소년들은 미처 깨닫지 못한 우연과 불완전성이 주는 발견의 예술적 쾌감을 만납니다.

무수한 나만의 그림을 그려내고 나만의 애니메이션으로 용기 있게 창작할 청소년을 초대합니다.

대상 14세-19세 청소년 10명

일정 7월 27일(수)-8월 13일(토) 수 10시-13시, 토 14시-17시 총 6회

함께하는 예술가

탁도연 애니메이션 감독

평소 느끼는 소소한 감정들과 작은 변화들의 스토리로 풀고,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하는 작업을 하는 애니메이션 감독입니다. 작품으로는 3D 애니메이션 <여우소년>(2018), VR 애니메이션 (2018), 2D 드로잉 애니메이션 <지금, 여기에>(2011)

등이 있습니다.

홍학순 애니메이션 감독

1999년부터 동그라미에서 시작된 토끼의 세계를 만들고 그 세계관을 회화 중심의 NFT ART,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확장해 창작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최근 일민미술관 ‘본능미용실’(2021) 그룹전 및 개인전 <생명의 숲>(2019) 등 다수의 전시 및 영화 <가려진 시간>(2016) 암호미술, <윙크토끼> 일본 순회상영

등 다양하게 작품을 선보이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사진×광학 워크숍> 한없이 가벼운 Big 카메라

거대한 카메라 속에서 거꾸로 세상을 기록하는 필름이 되는 건 어떤 기분일까?

빛을 관찰하자, 빛의 성질을 이해해보자.

한없이 가볍지만 아주아주 큰 빅! 빅! 카메라를 만들자!

카메라에 들어가 렌즈를 통해 바라본 세상은 완전히 뒤집혀져 있습니다. 거꾸로 세상을 기록하는 느낌은 어떤 느낌일까요?

빛에 반응하고 스스로 필름이 되는 신기한 경험. 커다란 카메라를 만들며 카메라의 렌즈를 투과하는 빛의 이동과 특성을 이해하고, 이로 발생되는 광학의 원리를 깨닫고 나면 이후 우리는 더 많은 것을 응용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상상력이 인류의 역사를 변화시켜 왔듯 우리의 엉뚱한 상상과 행위도 우리의 감각과 나의 역사를 바꿀 수 있습니다.

대상 14세-19세 청소년 10명

일정 7월 28일(목)-8월 13일(토) 매주 목,토 13시-16시 총 6회

함께하는 예술가

오석근 사진작가

지난 몇 년 동안 한국의 인천, 군산, 부산, 광주 등 오래된 집을 찾아 집에 담긴 우리의 삶, 문화 더 넓게는 역사를 느끼고 연구하면서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사진을 배울 엄두가 나지 않았던 소심했던 10대를 지나 용기를 내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20대부터 지금까지 여전히 필름으로 사진을 찍고 있는 사진을 좋아하는 사진작가입니다.

백인태 시각예술가

김수환작가와 함께 한 일민미술관 ‘오늘의 말씀(2021)’ 그룹전, 신세계갤러리 부산 <소소하지만, 소중한> (2020) 그룹전, 클립 <새벽> 개인전을 비롯하여 출판, 프로젝트, 교육 등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확신으로 예술가의 삶으로 방향을 정하고 나아갔습니다. 삶을 살아 가며 겪게 되는 다양한 사건과 고민들을 그림, 글 등등 다양한 방법 으로 표현하며 인생 역작을 구상하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건축×디자인워크숍> 구조와 생성의 모험

“내가 꿈꾸는 공간은 어떤 곳일까? 나도 이런 집에서 살고 싶어, 그렇다면 공간의 무엇을 알고 어떻게 디자인해야 할까?

미디어와 SNS등의 랜선으로 탐험하는 건축들은 쉽게 접근할 수 있지만 리얼하지 못합니다. 공간 X, Y, Z 의 좌표값을 가진 공간이 실제하는 곳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벽, 기둥, 보, 슬라브 등 공간을 구성하는 요소들로 건축의 구조와 생성에 대해 스스로 구축한 공간을 해석하고 이해합니다. 기존의 건축물을 해체하여 새로운 디자인으로 재구성하며 보다 넓은 시각에서 공간을 이해하고 일상 공간에서 변화와 인식을 확장하여 나의 상상의 공간을 구성하는 경험의 시간을 가져봅니다.

대상 14세-19세 청소년 8명

일정 7월 23일(토)-8월 17일(수) 매주 수,토 10시-13시 총 8회

함께하는 예술가

온아건축사무소 박성철 박규민 이재빈 건축가

집을 짓는 특별한 행위 속에 건축주의 일상(Ordinary)을 스며들게 만드는 것, 건축주와의 끊임없는 소통을 바탕으로 그들의 삶의 내면을 깊게 이해하고 번역하여 사실 있는 그대로의 이야기(narrative)를 건축물(architecture)로 치환해주는 목표를 가진 건축사무소입니다.

백혜조 건축가

고등학교 졸업까지 이사만 10번. 집과 동네구경 좋아하던 십대가 건축과 입학. 대학원에서 도시를 공부하고 건축설계일을 하고 있습니다.


모집기간 : 2022년 7월 6일(수)~7월 17일(일)

모집인원 : 워크숍별 각 청소년 10명

★진행장소 : 서울예술교육센터 아츠포틴즈 5,6층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 17 공공시설동 5,6층)

★문의 : 02-3785-3199 / artsforteens@sfac.or.kr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artsforteens/


 #서울예술교육센터 #아츠포틴즈 #여름시즌프로젝트 #여름프로젝트 #공동창작 프로젝트 #사진X광학 #건축X디자인 #3DX모션그래픽 #2DX페이퍼 드로잉 #청소년참여 #대안학교넷

, , , , , , , , ,